본문 바로가기
꿈꾸지못하는靑春

서울에 안정적 청년주거공간 확보를 위한 '꿈틀씨앗기금' 조성에 함께해 주세요

by 불꽃왕꿈틀이 2022. 1. 13.

▶ 十匙一飯(십시일반) : 꿈틀씨앗기금

청년들의 주거와 창업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밑거름이 자본이 필요합니다. 분의 헌신으로 집을 추가로 마련하여 청년들이 주거할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돕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적게는 수백만 원에서 수억 하는 보증금을 혼자 부담하는 일은 누구에게나 부담이 됩니다.

 

누구나 청년들을 위한 도움이 필요하다는 필요성을 알고 있기에 돕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부동산이라는 문제는 누구나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그래서 생각해 아이디어는 청년 주택을 위한 기금을 만드는 것입니다. 당장 책을 만들어 판매하는 이유와 책을 만들기 위해 출판사를 만든 이유도 책을 팔아 최대한 많은 기금을 확보하기 위한 입니다. 

 

十匙一飯(십시일반)이라는 말은 바로 주제에서  몇잔의 커피값이 모이면 꿈의 모판이 있다고 하는 이야기와 통하는 말입니다.

숟가락이 모이면 그릇의 밥이 된다는 말입니다. “여러 사람이 조금씩 힘을 합하면 누군가를 돕기 쉬움을 이르는 입니다. 

 

플랫폼을 통해 어렵지 않게 소자본으로 출자하거나 후원하여 청년 주거 문제의 해소에 기여하여 함께 청년들의 꿈틀이 되실 있습니다.

 

1. 출자,후원 의향서 제출 

2. 안내 전화 

3. 출자, 후원금 입금 
(공간 조성을 위한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4. 증서 발행 

5. 약정만료 

6. 출자금 환급

표1) 꿈틀씨앗기금

 

공간 공유

청년들의 꿈틀이 되어주실 있는 다른 방법은 소유하고 있는 공간을 공유해 주시는 것입니다. 전대의 방식으로 공유해 주시면 리모델링과 가구 배치를 거쳐 청년들이 주거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매달 약정된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1. 공간꽁유 의향서 제출 

2. 안내 전화 

3. 계약서 작성 

4. 공간 조성
(리모델링  가구 배치) 

5. 매월 이용료 지불 

6. 계약종료  퇴거

표2) 공간 공유

 

 

청년들의 주거와 창업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주는 밑거름이 되는 일에 함께해 주실 많은 분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함께 꿈틀이 되기 위한 문의
전화: 010-8959-0308
이메일: gofireman@naver.com
검색: 꿈틀하우스 , 꿈틀프로젝트

 

정기후원신청하기

https://go.missionfund.org/ggumtle